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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lroy Garlic Festival(마늘축제)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09-10-08
Gilroy Garlic Festival(마늘축제) 기본정보
대륙 북미 미국
출처
키워드
등록일 2009-10-08 14:59:42
최종수정일 2024-11-01 08:24:21
 

Gilroy Garlic Festival과 자원봉사

. 현황


칭 : City of Gilroy

치 : 캘리포니아(California)주 산타 클라라(Santa Clara) 카운티 남단

설립일 : 1870. 4. 12

적 : 41.1 km²(15.9 sq mi)

구 : 41,464명(2000년 센서스) / 49,649명(2007.1.1일 캘리포니아주 Department of Finance 조사 추정치)

- 백인(38.0%), 히스페닉(53.8%), 아메리칸인디언(2.4%), 흑인(1.8%), 필리핀인(1.6%), 일본인(0.8%), 중국인(0.6%), 베트남인(0.5%), 기타(0.5%)

중산층 평균 가계소득 : $64,200(2005년)

자매도시

- Monticelli d'Ongina, Italy

- Takko, Japan

- Saint-Clar, France

- Tecate, Mexico

- Angra do Heroismo, Azores, Portugal

- Koror, Palau

- 지중해성 기후

- 여름평균기온 32.3℃, 겨울평균기온 0.9℃

- 연간 강수량 : 480 mm

발 : 60.96 m (200 ft)

공무원수 : 257명(2002년 기준)

홈페이지 : www.ci.gilroy.ca.us


. 행정부 및 의회


정부 형태 : 의회-매니저형(Council-Manager Government)

- 시의회는 시장(Al Pinheiro)과 6명의 의원으로 구성

- 시의회에서 매니저(Jay Baksa)를 임명(전문가)

- 매니저가 실질적인 행정업무를 총괄(많은 권한과 재량권 부여)

- 매니저는 시 운영과 행정의 세부적인 사항에 대한 책임을 짐

- 매니저는 정치적 성향을 가지지 않고 중립적

* 의회는 길로이시의 행정주체 임 (City Charter2. Administration, Article2. City Council 에 규정됨)

※ 의회 매니저형 시정부는 주로 서부지역의 일반적인 지방정부 형태로, 인구 12,000명 이상의 시에서 보편적임

정기회 : 월 2회

- 일시 : 매월 첫째, 셋째 월요일 오후 7시

* 회의일인 월요일이 휴일인 경우에는 다음 월요일에 회의 개최하나, 다음 월요일 또한 공휴일 경우에는 주중에 실시함

- 장소 : City Hall

- 공개 : 대부분의 회의는 주민에게 공개되나 일부 법에 의해 비공개 회의를 진행하기도 함(* 비공개 회의는 “Ralph M. Brown Act”에 규정됨)

임시회 : 사안에 따라 실시

회의진행 : 시장

- 시장은 회의 진행 권한만 가지고 있으며 투표권은 없음

- 시장이 공석중일 경우, 임시시장(mayor protempore)이 회의를 진행함

- 시장과 임시시장이 공석일 경우에는 의원 중 한명을 선임하여 회의 진행


. 주요산업 : 농업(농산물 가공 산업), 관광, 소매유통


마늘생산

- 전통적인 마늘산지로 미국 마늘의 60~70%를 생산

- 대표적인 마늘농장 겸 유통업체인 Christopher Ranch의 경우 평시 고용인원 약 550명, 수확기에는 천여 명의 고용효과를 창출(전국의 1/3에 해당하는 7천만 파운드의 마늘생산)

- 기타 ConAgra(식품 가공업체) 540명, Goldsmith Plants(종자/나무) 175명, Heinzen Manufacturing(식품기계) 100명 등 농업관련 기업들이 지역경제의 토대가 되고 있음

- 마늘 외에 Fortinor Winery, Solis Winery, Rapazzini Winery 등 13개의 유명 와이너리 소재


마늘축제

- 미국의 10대 문화관광 축제의 하나로 꼽히는 '마늘축제(Garlic Festival)'를 1979년부터 개최

* 전통산업인 농업을 관광과 연계시키기 위하여 마늘축제를 고안 하였으며, 이 축제를 찾는 내방객이 300만 이상임

- 마늘요리 시연 및 판매, 유명인사 요리강좌, 미술 공예전, 마늘포스터 경연대회 등으로 구성

- 비영리단체의 자원봉사자들이 참가하며, 매년 7월경 개최

* 2006년의 경우, 169개 비영리단체 소속 4,000여명의 자원봉사자 참가


소매유통 : 대형 유통센터 유치

- 1997년부터 ‘Gilroy Economic Development Office’는 시 차원에서 대형 유통센터를 유치하여 세수증가에 기여

* 2003년 세수는 1995년의 2배 수준인 12억 달러

- 관광과 소매산업의 연계를 통한 상승효과를 얻기 위해 유명제품의 아울렛을 유치육성한 점에서 여타 농업기반 관광단지와는 차별적인 성격을 갖고 있음

* 일반인에게 잘 알려진 Chelsea 그룹의 ‘Gilroy Premium Outlets' 이 1994년 오픈.미국 내에서도 큰 규모에 속하며 인근 산호세, 샌프란시스코, 몬터레이 등지로부터 쇼핑만을 목적으로 한 내방객 유입이 많음


[ Gilroy Economic Development Corporation ]

∙비즈니스 개발 및 지원을 위해 길로이 시정부와 길로이 상공회의소, 민간 기업들의 후원금에 의해 1996년 설립된 비영리기관

∙중요 목표는 ①판매세수 증가, ②고용창출, ③기업과 정부기관의 연계역할 수행


[ 기업 유치를 위한 시정부의 인센티브 ]

∙세금감면 : 연간 5만 달러 이상 매출 기업에 크레딧 부여

∙일자리창출 지원 : 입주기업에 1ft2당 $10씩 부과되는 개발 부담금(Impact Fee)에 대해 40개 이상 일자리창출 보장시 일자리당 $2,000~$4,000$ 개발 부담금 크레딧을 부여하여 부담금 감면

∙개발 비용징수 유예 : 공업단지 내 신규건물에 한하여 건물 사용자가 입주하기 전까지 세금 징수 유예

∙소매유통업의 경우, 일자리 창출 크레딧 대신 일정수준의 판매세(Sales Tax) 수입이 보장될 경우에 크레딧 부여


. 마늘축제 (www.gilroygarlicfestival.com)


지역대학인 Gavilan College의 Rudy Melone 학장이 1978년 중반 프랑스 아를뢰(Arleux)에서 마늘스프(garlic soup)를 주제로 3일 동안 개최되는 마늘축제가 8만명의 관광객을 유치고 세계 마늘수도(Garlic Capital of the World)라고 한 기사를 읽은 후 Melone 학장은 길로이가 세계 마늘수도이며 이 축제를 길로이에 적용시키고자 마늘산업 종사자를 초청하여 1978. 11월 중순 초 준비위원회를 결성하여 마늘축제를 개최할 것을 결의함


1979년 초 축제를 주관한 ‘Gilroy Garlic Festival Association’을 설립하고, 제1회 축제계획을 5월에 마련하여 8월에 Bloomfield Ranch에서 개최함

- 제30회 마늘축제 : 2008. 7. 25(금) ~ 27(일)


로터리클럽 회원, 마늘 생산자, 가공업자, 유통업자 등 민간이 자발적으로 추진


수익금 자선단체 기부

- 총수익금에서 경비를 공제한 후 자원봉사자의 총 봉사시간으로 나누어 시간당 단위수익을 산출하고 개인별 자원봉사시간을 곱한 금액을 참가자 이름으로 참가자가 선택한 단체에 기부


. 마늘축제의 성공요인


민간을 중심으로 기획되어 추진되는 축제임에도 불구하고 169개의 비영리단체에서 4천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운영


행사기획, 추진을 위해 지역내외의 다양한 주체(농민, 지역대학, 요리사, 교통전문가 등)들 참여 유도함은 물론, 요리법경연 등의 행사를 통한 전국적인 참여 유도


마늘 아이스크림, 마늘 쵸콜릿, 마늘 스넥, 마늘소스, 마늘 머스타드, 마늘기름, 마늘 바비큐소스 등 다양한 응용요리를 개발하여 축제참가자들의 관심을 높임

- 새로이 개발된 다양한 마늘 가공식품은 ‘Garlic Shop’, ‘Garlic World’ 등의 전문소매점에서 유통


캐릭터인형, 마늘머그, 마늘 와인잔, 마늘 열쇠고리, 마늘 방향제, 마늘 저금통 등을 제작배포하여 홍보효과를 극대화함


∘연간 700만불 이상의 경제적 기여효과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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