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쿠오카시 도로정비 행동플랜
○ 계획기간 : 2008~2011년 (4년간)
○ 대상도로 : 후쿠오카시가 관리하는 국도, 현도, 시도
○ 관련도로 : 국가나 지방도로공사가 관할하는 국도, 도시고속도로
< 성과목표 : 4년간의 목표 >
1) 비전 1 : 활력있는 거리 「후쿠오카」를 지탱하는 도로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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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황 2007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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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년 목표 |
정체교차점의 개소수
정체길이 800m, 통과시간 8분이상의 교차점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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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개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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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개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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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 수송도로에 걸쳐있는 교량의 내진화율
긴급수송도로에 걸쳐있는 길이 15m이상의
교량가운데 내진화 교량수÷전교량수(35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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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
(내진화교량 25교/35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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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내진화교량 35교/35교) |
2) 비전 2 : 살기좋은 거리 「후쿠오카」를 지탱하는 도로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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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황 2007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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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년 목표 |
보도의 평면화된 비율
보도 평면화 연장÷보도총연장(1,4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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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평면화 268
㎞/1,430㎞) |
▶ |
26%
(평면화 387
㎞/1,47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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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학로의 보도와 차도 분리확보율
초등학교에서 반경 250m이내의 통학로 가운데
분리된 연장÷전연장 309㎞(정비 162㎞, 미정비 14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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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
(분리 162
㎞/3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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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
(분리 216
㎞/3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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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 주행공간의 정비 연장
자전거 주행공간의 네트워크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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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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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
3) 비전 3 : 함께 유지․관리하는 거리 「후쿠오카」를 지탱하는 도로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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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황 2007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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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년 목표 |
교량의 장수화 수선계획의 책정
교량 약 2,000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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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교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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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교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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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 방치율
방치대수÷활용대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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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방치대수
/활용대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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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
□ 주요포인트 및 시사점
1. 도로시책의 효과적․효율적 추진
○ 정비효과의 조기발현을 위한 선택과 집중
- 어려운 재정상황에도 불구하고 도로정비 효과가 조기에 나타날 수
있는 개소를 중점적으로 정비하여 사업의 스피드화를 도모.
○ 달성해야 할 서비스 수준의 명확화와 진행 관리
- 달성해야 할 목표를 명확히 함으로써 달성상황의 확인 등 도로정비의
행정관리를 보다 착실하게 시행.
○ 비용절감․안전확보․품질확보에 노력
- 도로에 요구되는 다양한 욕구에 대응하기 위해 신기술이나 신공법의
채용을 추진함으로써 한층 비용을 절감하고, 안전과 품질확보를 도모.
2. 도로행정의 착실․원활한 추진
○ 시책추진을 위한 효율적인 체제
- 시민생활에 밀착하고 시민 욕구를 반영하는 거점이 될 각 구청 등과
연대를 도모하여 시민이 알기 쉬운 도로행정의 추진, 지역의 개성을
살린 지역만들기에 노력
○ 교통관리자나 교통관련 사업자와의 연대
- 교통안전 및 정체대책 추진에 있어서는 교통관리자인 경찰과의 연대
가 필수 불가결하므로 정보교환 및 협력을 도모하면서 추진.
- 교통운영의 추진에서는 교통관리자에 덧붙여 철도․버스․택시 및 트럭
등 각종 교통사업자와의 연대강화가 필요하므로 정보교환 및 협력을
통하여 착실하게 추진해 나갈 필요성이 있음.
※ 상세내용 : 첨부파일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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