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필요성
미국의 많은 지방자치단체장들은 21세기 지방의 성공 여부가 미국 전역의 어린이, 청소년 및 가족의 건강과 복지에 달려있다고 인식하고 있음.
양질의 애프터스쿨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좀더 나은 대인관계를 유지하며, 감성발달에 도움이 되고, 동료간의 갈등을 창의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능력 개발에 도움이 됨
현재 거의 모든 지역의 학교에서 애프터스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지만 청소년의 탈선 방지와 건설적인 인성교육을 위해서는 역부족임.
따라서, 현재 미국 전역의 5세~14세의 어린이 약 8백만 명이 매일 보호자가 없는 빈집으로 홀로 귀가하고 있는 실정임.
2. 주요사례
○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파트너쉽 구축
- 예, 오하이오주 애크론시(Akron)
○ 기존의 애프터스쿨 프로그램 재평가 및 필요성 인식
- 예, 볼티모시 평가사례
○ 프로그램의 질 향상
- 예, 오하이오주, 콜럼버스시(Columbus)
○ 모든 학생들에게 참여할 수 있는 기회 확대
- 예, 플로리다주 포트마이어스시(Fort Myers)
○ 시 차원의 장기적인 재정지원 계획
- 예, 텍사스주, 와코시(Waco)
3. 기대효과
○ 교내에서의 바른 품성 유지, 착실한 과제물 제출, 학업능력 향상
○ 부모들은 직장에서 좀더 열심히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으며,
여유 있게 가족의 시간을 관리할 수 있음
작성자 : 뉴욕사무소 곽영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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