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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전화기로 장애인의 민원해결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09-10-23
영상전화기로 장애인의 민원해결 기본정보
분야 분야없음
광역
출처
키워드
등록일 2009-10-23 11:43:10
최종수정일 2024-05-19 14:29:14

영상전화기로 장애인의 민원해결

○ 목적

      의정부시는 청각 및 언어장애로 인하여 일상생활에 불편을 느끼는 장애인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자유롭고 독립적인 생활편의를 제공 하고자 공공기관에 영상전화기를 설치 운영하고 있다.


○ 개요

      영상전화기는 청각 및 언어장애인이 공공시설을 방문하였을 때 겪는 의사소통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설치한 것으로, 이들 장애인이 공공시설을 방문 영상전화기를 통해 수화 통역사와 대화를 한 후 방문 목적을 이해하여 민원을 해결할 수 있는 편리한 편의시설이다.


○ 주요내용

     영상전화기는 각동사무소와 민원 이용률이 높은 복지 관련과 등 26개 공공기관에 설치되어 있으며, 시에서는 3월 한 달 동안 전 농아인 가정을 대상으로 홍보안내문을 발송하여 장애인의 이용률을 높이고 장애인의 설치 만족도가 높을 경우 타 기관에도 지속적으로 확대 설치. 운영할 계획이다.

     현재 설치된 26개소 공공기관은 15개 동사무소와 장애인종합복지관, 정보도서관, 차량등록사업소, 경찰서 등이며 시에는 복지지원과, 민원지적과, 보건소, 가족여성과, 생활지원과, 세무과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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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팀 : 국제협력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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