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행정우수사례

  1. 지방외교
  2. 국제화정보 DB
  3. 해외행정우수사례
  4. 국내행정사례
프린트 공유하기

해외행정우수사례

민원처리기간은 반, 고객만족 두배!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09-10-23
민원처리기간은 반, 고객만족 두배! 기본정보
분야 분야없음
광역
출처
키워드
등록일 2009-10-23 11:45:56
최종수정일 2024-05-18 21:57:38

민원처리기간은 반으로, 고객만족은 두배로!


○ 목적

   - 민원인 방문횟수 감소를 통한 기회비용 절감, 공직내부 생산성 향상을 통한

      공무원의 경쟁력 제고

   - 신속한 민원처리로 비리․부정 발생 개연성의 사전차단


○ 개요

   - 인․허가, 승인, 등록 등 총 313 중 303종 민원에 대해 처리기간 1/2 단축 및

      이중 218종 20% 추가단축 실시

   - 민원처리진행상황을 SMS로 민원인에게 통지


○ 주요내용

    - 인․허가 민원심사를 위해 주3회 업무시간 중 개최하던 실무종합심의회를

       매일 8시에 관련 부서 합동으로 개최

       ※ 인허가 민원부서담당 13명이 모여 전일 접수된 민원을 심의․처리

    - 보완민원 처리기간 단축시행 : 30일→20일 이하로

    - 복합민원 사전심사청구제 시행


○ 기대효과

    - 주민만족도 향상 : ′04년도 고객만족도 민원서비스 분야 8위→

                       ′05년도 고객만족도 민원서비스 분야 1위

   

    - Simple & Speed 행정실현

     -2006년 대민봉사행정으로 대통령 표창장-

     -벤치마킹을 위해 파주시청 방문한 마포구청 직원-

댓글

  • 담당팀 : 국제협력부
  • 담당자 :
  • 연락처 : 02-2170-60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