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처리기간은 반으로, 고객만족은 두배로!
○ 목적
- 민원인 방문횟수 감소를 통한 기회비용 절감, 공직내부 생산성 향상을 통한
공무원의 경쟁력 제고
- 신속한 민원처리로 비리․부정 발생 개연성의 사전차단
○ 개요
- 인․허가, 승인, 등록 등 총 313 중 303종 민원에 대해 처리기간 1/2 단축 및
이중 218종 20% 추가단축 실시
- 민원처리진행상황을 SMS로 민원인에게 통지
○ 주요내용
- 인․허가 민원심사를 위해 주3회 업무시간 중 개최하던 실무종합심의회를
매일 8시에 관련 부서 합동으로 개최
※ 인허가 민원부서담당 13명이 모여 전일 접수된 민원을 심의․처리
- 보완민원 처리기간 단축시행 : 30일→20일 이하로
- 복합민원 사전심사청구제 시행
○ 기대효과
- 주민만족도 향상 : ′04년도 고객만족도 민원서비스 분야 8위→
′05년도 고객만족도 민원서비스 분야 1위
- Simple & Speed 행정실현
-2006년 대민봉사행정으로 대통령 표창장-
-벤치마킹을 위해 파주시청 방문한 마포구청 직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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