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고객만족조사 및 민원서비스 반영계획
○ 목적
- 종합 민원실을 방문한 고객들로부터 상시 고객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민원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고자 함.
○ 개요
◦ 상시 고객만족도 조사가 가능하도록 고객만족도 조사 카드가
종합민원실에 제작 및 비치
◦ 매주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분석하여 민원서비스 개선 업무에
반영
◦ 고객 불만 없는‘한 주’만들기 운동 전개 등
○ 주요내용
◦고객만족도 조사카드 제작
- 크기 : 14㎝ × 21㎝
- 내용 : ‘붙임’참조
- 투입함 제작 :‘고객의 소리함’(아크릴 제작)
◦설문 방법
- 설문 문항 : 4분야 8문항
- 작성 방법 : 스마일 표시를 3단계로 구분하여 표시
( 만족 보통 불만족)
◦조사결과 분석
- 수거 주기 : 주1회(금요일 오후 18:00이후)
- 분석 방법 : 설문 ․ 고객수에 대한 만족도 수준을 정량화한
통계 자료로 나타냄
◦분석결과 활용
- 매주 월요일 간부회의 시 보고
- 만족도 조사 결과가 낮게 나온 분야에 대해서는 개선조치
◦ 민원 봉사과에서는 고객만족도 조사카드와 수거함이 비치될
수 있는 장소마련 협조
◦ 실시 시간 :‘06. 6. 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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