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행정우수사례

  1. 지방외교
  2. 국제화정보 DB
  3. 해외행정우수사례
  4. 국내행정사례
프린트 공유하기

해외행정우수사례

민원부서 전화번호부 책 발간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09-10-23
민원부서 전화번호부 책 발간 기본정보
분야 분야없음
광역
출처
키워드
등록일 2009-10-23 13:55:42
최종수정일 2024-11-01 08:30:54

민원부서 전화번호부 책 발간


○ 목적

  민원인이 민원사무의 신청 또는 문의시 담당자와의 통화가 용이하도록  주요 민원처리 부서 및 담당자의 전화번호를표기한 번호부를 제작함으로서 주민불편 해소와 민원만족도를 향상시키고자함.


○ 개요

  발간시기 :

     - 제작 : 2006년 3월 28일 ~ 4월 14일

     - 배부 : 2006년 4월 17일 ~ 4월 28일

  대   상 : 철원군 전세대 (2006. 3월 현재 18,128세대)

  매   수 : 19,000 매

  내   용 :

     - 주요 민원처리의 분류와 해당실과, 담당업무 표기

     - 민원건명별 담당자와 직접통화할 수 있는 전화번호 안내

  발간경비 :

     - 소요예산 : 3.000천원

     - 예산대책 : 기획감사실 일반운영비 (집중관리)


○ 주요내용

  민원사무관련 신청 또는 문의시 현행 전화통화체계로는 최소 2~3번이상 경유한 후 담당자와의 통화연결이 가능하므로 민원인의 불편 초래로 이는 민원행정서비스에 대한 불만족으로 이어짐.

  리․반장등을 통한 전화번호부 배부 철저- 읍․면․출장소 협조

  비치․활용의 효율성 제고를 위한 민원실내 전화번호부 비치․관리

  홈페이지게재(다운로드 가능), 태봉소식지등에 게재- 기획감사실(정보화부서, 공보부서)협조

댓글

  • 담당팀 : 국제협력부
  • 담당자 :
  • 연락처 : 02-2170-60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