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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가폴의 ERP(도심차량진입억제시책)051228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09-09-22
싱가폴의 ERP(도심차량진입억제시책)051228 기본정보
대륙 아시아 싱가폴
출처
키워드 도심차량, 교통
등록일 2009-09-22 13:20:02
최종수정일 2024-05-01 04:02:17
 

싱가폴의 ERP(도심차량진입억제시책)


□ 제도명칭 등




싱가폴(도로교통관리청Land Transport Authority)은 전자시스템과 강한 국가의 행정지배력을 이용하여 차량의 도심진입을 효과적으로 억제하고 있다. 이 제도는 Electronic Road Pricing (ERP)이다. 이 제도는 전자시스템을 이용하여 도심의 도로를 이용하는 만큼 비용을 지불하게 하고있다. 24시간 적용되지는 않으며, peak time에만 적용된다.




□ 도심진입차량 판독방법




단파무선통신을 활용하고, 모든 차량은 In-vehicle Units (IUs)을 장착해야 하며,(무료임), Cashcard를 이 장치에 삽입하여야한다. 이 시스템이 작동하는 곳(일종의 톨게이트:gantry)을 통과하면  In-vehicle Units (IUs)의 Cashcard(미리 충전하여야 됨. CASH CARD에 의해 요금이 자동적으로 출입 횟수에 따라서 차감됨.잔액 싱가폴 5달러 미만시 경고음이 나오며 주유소, 우체국에서 CASH CARD 구입 및 TOP-UP이 가능함)가 자동으로 판독되어 요금이 지불된다.




□ 장점


이러한 도로사용분만큼 지불하는 시스템은 운전자들로 하여금 운전하는 실제비용을 인식하게 하는 장점이 있다.




요금부과는 통행당 기준이다.


 - 공정함 Fair


혼잡에 기여하는 정도에 비례하여 요금이 부과되므로 공정함.


 - 편리함 Convenient


매일 매일 또는 매달 구입할 필요가 없음.


 - 높은 신뢰도  Reliable


전자동시스템이므로 오류가 발행할 수 없음.




□ 제도의 역사와 발전


1975년에 제한된 지역(Restricted Zone) 지역운행허가제(the Area Licensing Scheme-ALS)라는 이름으로 처음시행되었다. 이 제도는 점차 주요고속도로에도 적용되었고, 이때는 도로이용요금부과제(Road Pricing Scheme-RPS)라고 불리었다. 1988년에 현재의 제도가 상기제도를 대체하였다.




□ 요금부과지역, 통행억제지역


 East Coast Parkway (ECP)


 Central Expressway (CTE)


 Pan-Island Expressway (PIE)


 Ayer Rajah Expressway (AYE)


 Central Business District (CBD)


 Outer Ring Road area (ORR) 


 Dunearn Road (DR) 




□ 요금체계




차량의 종류, 통행시간, 통행지역에 따라 다른 요금이 부과된다.


다음 지역은 제한구역(ERP)에 해당된다. CBD(Central Business District), PIE(Pan Island Express)그리고 ECP(East Coast Parkway) ?U시간대 및 요금 ERP는 월요일에서 금요일까지 적용되며, CBD, ECP 및 PIE 의 적용시간대는 다르다.


다음의 요금표는 일반 5인승 승용차에 한함.

















CBD (S$)


오전 7:30 ~ 오후 7시


ECP (S$)


오전 7:30 - 오전 9:30


PIE (S$)


오전7:30 - 오전9:30


7:30-8:00am 0.5


8:00-8:30am 2.0


8:30-9:00am 2.5


9:00-9:30am 2.0


9:300am-5:30pm 1.0


5:30-6:00pm 1.5


6:00-6:30pm 2.0


6:30-7:00pm 1.0


7:30-8:00am Free


8:00-8:30am 0.5


8:30-9:00 2.0


 


1.00


Cars


1.00


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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