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의회 브리프

  1. 뉴스/소식
  2. 협의회 브리프
프린트 공유하기

협의회 브리프

경북도, 한·베수교 30주년 기념...베트남의 날 행사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22-11-07







external_image



[경북도=데일리한국 김원균 기자] 경북도가 7일 도청 안민관 마당에서 한·베 수교 30주년 기념 '베트남의 날'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베트남 응우옌부뚱 대사, 봉화군 박현국 군수, 베트남 협회 홍상근 수석부회장, 화산이씨종친회, 기업인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로 진행됐다.

식전행사로 베트남 자매우호도시 및 경북 홍보영상 상영과 베트남 이주여성으로 구성된 포항 다소리세오녀 합창단이 베트남 민요, 아리랑 공연이 있었다.

아울러 도는 베트남 전통의상인 아오자이 복장과 모자를 준비, 체험 코너를 마련하고 400인분의 베트남 전통음식 세트를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과 직원들에게 제공했다.

행사를 마친 후 참석자들은 베트남 리 왕조에서 유래한 화산이씨 집성촌(봉화)을 방문해 이원만 봉화종친회 부회장의 안내로 충효당, 금닭이 알을 품은 모양으로 마을이 형성됐다는 닭실마을을 둘러보고 청암정을 찾은 주민들과 차를 마시면서 담소를 나눴다.

응우옌부뚱 베트남 대사는 "양국간 협력관계는 견고하게 구축돼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과 베트남의 협력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는 디딤돌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한국과 베트남은 미래번영을 위해 한 배를 탄 동반자이며 오늘 행사가 한베 교류 협력의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원본 : 경북도, 한·베수교 30주년 기념...베트남의 날 행사

출처 : 데일리한국

  • 담당팀 : 홍보미디어부
  • 담당자 : 임태연
  • 연락처 : 02-2170-60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