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LG(세계지방정부연합) ASPAC(아시아태평양지부)-한국UCLG회원 지자체 워크숍」이 전주 국립무형유산원에서 8월 30일 개최되었다. 이번 워크숍은 UCLG ASPAC과 전주시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사회적 경제, 사회적 기업을 통해 본 청년 일자리 창출 포럼」과 연계해 열렸다.
워크숍에는 UCLG에 가입한 회원 지자체(20개)가 참석, 그동안의 활동성과 보고와 함께 9월12일 인도네시아 수라바야에서 개최되는 UCLG ASPAC 총회 참가 계획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이하 협의회) 권영수 사무총장은 이번 워크숍이 금년에 UCLG 가입 예정인 전주에서 열리게 되어 무엇보다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또한 UCLG라는 국제기구에서 우리나라 지자체들이 보다 효과적인 활동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을 마련하고자 협의회는 ASPAC 사무국과 지금 이상으로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ASPAC 버나디아 사무총장은 ASPAC에서의 한국 회원 지자체의 적극적인 활동에 대한 감사를 전하며, 한국 회원들이 원하는 활동을 한층 전면적으로 지원해 줄 것을 약속했다.
워크숍에서는 한국 회원 지자체의 회비가 어떠한 용도로 쓰이는지, UCLG에서의 활동 촉진을 위한 위원회 설치 가능 여부 등, 다방면에 걸쳐 질의응답이 이루졌다. 앞으로도 협의회에서는 UCLG 에서의 한국 회원 지자체의 활동이 실질적인 성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자 한다.
□ 문의 : 국제협력부 김영미 위원(TEL:02-2170-6043)
Copyright 2016 by GOVERNORS ASSOCIATION OF KORE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