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동계올림픽과 함께하는
런던코리아페스티벌에서 지방자치단체 홍보관 운영
○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이하 협의회) 권영수 사무총장은 8일 올림피아 런던에서 개최된 「평창동계올림픽과 함께 하는 런던코리아페스티벌」 개막식에 참석하였다.
○ '2017/'2018 한영상호교류의 해를 맞이하여 ‘한국 내 영국의 해’는 2017년 2월부터 2018년 3월까지, ‘영국 내 한국의 해’는 2017년 7월부터 2018년 6월까지 지정하여 양국에서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 이번 ‘영국 내 한국의 해’ 개막식은 “평창동계올림픽과 함께 하는 런던코리안페스티벌”이라는 주제로 영국인들에게 케이팝, 국악, 태권도, 한식, 전통문화 등을 소개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었으며, 특히 2018년 2월 개최 예정인 평창동계올림픽을 소개하는 「평창올림픽 홍보관」도 설치하였다.
○ 특히 협의회 영국사무소에서는 관광공사 런던지사와 공동으로 “한국 지자체 관광홍보관”을 운영하였다. 협의회에서 42개 지자체에서 33건의 동영상과 43건의 리플렛을 취합하여 영국으로 발송하여 각 지자체가 보내 온 관광 리플렛 및 동영상을 비롯하여 다양한 홍보자료를 배치하였다. 또한 한국 지자체에 대한 영국인들의 궁금점에 즉각적으로 대응하고자 운영 요원을 상시 주재시켜 영국인들에게 한국 지자체의 알리는 데 노력하였다.
○ 협의회 영국사무소 조인권 소장(인천광역시 파견)은 이번 런던코리아페스티벌을 통해 한국 뿐만 아니라 한국 지자체의 다양한 모습들이 영국인들에게 각인되기를 기대하면서 홍보관 운영에 역점을 두었다고 강조하였다.
Copyright 2016 by GOVERNORS ASSOCIATION OF KORE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