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구례군 지방의 국제화 순회강연 개최
지방자치단체 공무원들의 국제화 의식 수준을 함양하기위해 관련 분야 전문가를 초빙하여 해당 자치단체에 직접 방문, 강연하는 「지방의 국제화 순회강연」 이 지난 12월 15일 전남 구례군에서 개최됐다.
구례군청 대회의실에서 「국제화시대 공무원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글로벌 에티켓」이라는 주제로 90분간 진행된 순회강연은 이광택 구례 부군수를 비롯한 관내 공무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강사로 나선 씨앤탑코리아 최영숙 대표는 20여년 신라호텔에서 근무한 경력을 바탕으로 국내 다수의 기업체, 공공기관, 지자체 등에서 에티켓 강연을 진행한 베테랑 강사로서, 글로벌 마인드의 중요성과 함께 각종 국제교류 관련 사업 추진 시 필요한 다양한 글로벌 에티켓을 여러 사례와 함께 소개했다.
특히, 첫 만남에서 인사하는 법, 명함예절, 호칭, 귀빈영접, 선물 등 국제 예법에서 매우 중요하게 여겨질 수 있는 필수 에티켓을 Role-Playing을 통해 직접 체험하면서 익혀볼 수 있도록 유도함으로써 청중들의 관심을 이끌어냈다.
올해 강연한 자지단체들로부터 무려 만족도 81%의 높은 호응을 받고 있는 시도지사협의회의 「지방의 국제화 순회강연」은 내년에도 계속될 예정이며, 2011년 1월초 자치단체의 신청을 받아 진행될 예정이다.
Copyright 2016 by GOVERNORS ASSOCIATION OF KORE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