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고성군 공무원 글로벌 에티켓 함양을 위한 강연 개최
지방자치단체 공무원들의 국제화 의식 수준을 함양하기위해 관련 분야 전문가를 초빙하여 해당 자치단체에 직접 방문, 강연하는 「지방의 국제화 순회강연」 이 지난 9월 3일 경남 고성군에서 개최됐다.
고성군청 대회의실에서 「국제화시대 공무원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글로벌 에티켓」이라는 주제로 2시간여 진행된 순회강연은 이학렬 고성군수를 비롯한 관내 공무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강사로 나선 한국생산성본부 박은주 교수는 국내 다수의 기업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에티켓 관련 강연을 해온 베테랑 강사로서, 각종 국제행사 시 또는 국제교류 관련 사업 추진 시 필요한 다양한 글로벌 에티켓을 여러 사례와 함께 소개했다.
특히, 첫 만남에서 인사하는 법, 악수하는 법, 테이블 좌석 배치, 테이블 매너, 대화를 이끌어가는 법 등 사소한 듯 하지만 국제 예법에 있어서는 매우 중요하게 여겨질 수 있는 필수 에티켓을 Role-Playing을 통해 직접 체험하면서 익혀볼 수 있도록 유도함으로써 청중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시도지사협의회의 「지방의 국제화 순회강연」 은 하반기 총 8개 자치단체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다음 순회강연은 10월에 경북 봉화군, 충북 청주시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Copyright 2016 by GOVERNORS ASSOCIATION OF KORE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