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동향

  1. 뉴스/소식
  2. 해외동향
프린트 공유하기

해외동향

서울시 성북구-터키 이스탄불 베이올루구 자매도시 결연행사 개최(3.14)

작성자강정현 작성일2012-03-15

서울시 성북구-터키 이스탄불 베이올루구 자매결연 행사 개최(3.14)

 

     

 

 

2012년 3월 14일(수) 11시 터키 이스탄불 베이올루구청에서 서울시 성북구와 베이올루구간의 자매도시 결연 행사가 시행되었다. 이스탄불 베이올루구의 구의원, 관계 주요인사 및 많은 주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김영배 성북구청장과 아흐메드 미스바흐 데미르잔 베이올루구청장은 자매도시 협약서에 서명하고 양도시가 공동 번영을 하기 위해 실직적인 교류를 추진할 것을 선언하였다.

자매결연 체결에 앞서 진행된 양구청장간의 면담에서 양도시간 공통 관심사를 확인하고, 베이올루의 청소년 캠프 및 성북구 청소년영화제 참가를 통한 교류, 대학과의 협력을 통한 연구학위과정 공동개설, 주민의 건의사항을 즉시 처리가능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개발 등 기술 및 경제교류 등 가까운 시기안에 착수 가능한 실질적 교류 사업에 대해 활발하게 논의되었다. 금일 논의된 사항을 중점으로 교류를 시작하기 위해 금년 5월 베이올루구청대표단이 관계 공무원, 교수, 전문가 등을 중심으로 대표단을 구성하여 성북구를 방문하여 구체적인 협의를 하기로 합의하였다.

베이올루구는 이스탄불 유럽지구에 위치한 문화와 상업의 중심지로 대부분의 외국 총영사관이 위치한 매우 번화한 신시가지역이다. 금번 자매결연은 전국시도지사협의회의 주선으로 이루어졌다.

  • 담당팀 : 국제협력부
  • 담당자 : 박지원
  • 연락처 : 02-2170-6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