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동향

  1. 뉴스/소식
  2. 해외동향
프린트 공유하기

해외동향

호주 NSW주 디지털운전면허증 실시

작성자김노경 작성일2017-08-23

디지털 운전면허증 사용이 NSW 서부지역 더보에서 시범 시행 후 2019년까지 NSW주 전체로 확대될 방침이다.


NSW 주정부는 스마트폰에 저장하는 디지털 운전면허증을 11월부터 시범적으로 시행한다고 밝혔다. 

디지털 운전면허증 시행은 호주에서 처음으로 시행되는 것이다.


더보지역 운전자들은 전화에 입력되어 있는 디지털 운전 면허증을 도로에서 경찰의 검문이나, 술집과 클럽 입장 시 요구되는 신원과 나이 증명 등에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빅터 도미넬로 (Victor Dominello) NSW예산부 장관은 “지난 2년동안 시행한 도박장 관련 및 보트 및 낚시 허가증에 디지털 면허증으로 대체 시도해본 결과가 성공적이어서 운전 면허증에도 적용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멜린다 파비(Melinda Pavey)  NSW도로, 해상 및 화물 운송 장관은 "운전 면허증은 신분을 증명하는데 중요한 증거이다. 이번 시범시행으로 새로운 기술이 접목된 디지털 라이선스가 사기에 대한 신원 보안 및 보호를 강화할 수 있는지 검증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동차 운전자는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한후 ‘마이서비스 뉴사우스웨일즈(MyServiceNSW)’ 계정에 등록, 세부 정보를 입력하면 디지털 운전 면허증을 사용할 수 있다.


참고

Service NSW (디지털라이센스 등록 프로그램 안내)

https://www.service.nsw.gov.au/transaction/get-started-digital-licences


  • 담당팀 : 국제협력부
  • 담당자 : 박지원
  • 연락처 : 02-2170-6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