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동향

  1. 뉴스/소식
  2. 해외동향
프린트 공유하기

해외동향

시드니, 지속가능성 1위

작성자조수창 작성일2018-07-23

시드니, 지속가능성 1

시드니가 CDP 기관에서 평가한 세계 지속가능 보고서에서 아시아태평양지역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으며 1위를 차지했다. 세계적으로는 클리블랜드, 더반, 멕시코시티 및 파리 등이 시드니와 동일한 수준으로 평가되었다.

CDP(이전의 Carbon Disclosure Project, 탄소공개프로젝트) 기관은 기후온난화에 대응을 잘 하고 있는지 보기 위해 세계의 570여개 도시를 평가하였다. CDP는 세계에서 환경데이터에 관한 가장 포괄적으로 수집된 것으로서 CDP 기관의 데이터는 환경적 위험, 영향 및 기회 등을 분석하기 위해 사용된다.

클로버 무어 시장은 이번에 1위를 차지한 것이 기후변화에 대한 시드니의 노력을 인정해 준 것이라고 말한다. “지속가능 시드니 2030을 통해 우리는 세계에서 가장 대담한 지속가능성의 목표를 설정했다라고 하면서, “2030년까지 탄소배출 제로를 달성하기 위해 개발업자, 커뮤니티와 함께 광역시드니 전체 지역에서 지속가능 표준을 높이는 작업을 진행 중이다라고 클로버 무어 시장은 밝혔다.

키라 에플비(Kyra Appleby) 과장은 지속가능하도록 전환해 감에 있어 도시의 역할이 가장 크다고 말한다. 키라 에플비 과장은 장기적으로 사람과 지구 모두를 위한 지속가능하고 번영하는 경제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모든 시가 탄소공개프로젝트에 참여하여 함께 일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출처: 시드니시청, 2018년 7월)

  • 담당팀 : 국제협력부
  • 담당자 : 박지원
  • 연락처 : 02-2170-6045